2015. 2. 14. 10:03

http://i.imgur.com/ihjOTZX.jpg


지난해 10월부터 매주 수요일 심야에 방송중인「아나 동화 アナ動画」(테레비아사히)에 격주 메인 MC로 출연중인 테레비아사히 입사 3년차 히사토미 케이코 아나운서, 입사 2년차 히로나카 아야카 아나운서 "Smart 더 텔레비젼" 오리지널 릴레이 연재. 이번에는 2월 14일 (토) 발렌타인 데이에 얽힌 이야기와 겨울 특유의 야외 활동에 대해, 앞으로 도전 해보고 싶은 요리에 대해서 등을 히사토미 아나운서가 말했다. 


- 2월 14일 (토) 발렌타인 데이. 히사토미 씨 발렌타인의 추억을 가르쳐주세요. 


「중, 고등학교 모두 여고 였기 때문에, 남자에 전달하는 것은 없고, 오히려 여자 친구나 선배에게 주는 것이 대부분이었어요. 그 중에서도 기억에 남아있는 것이, 동경하던 동아리 선배에게 선물 했을 때. 트뤼플을 직접 만들려고 결심 한 것은 좋지만, 그 선배만이라면 좋지 않겠다 싶어서, 모두에게 전달하기로 해서, 결국 100개 정도 만들게 됐어요. 양이 많은데다, 잘 굳어지지도 않고, 정말 반 울음 상태(웃음). 맛은 맛있지만, 외형은 별로 좋지 않아서... 예쁜 트뤼플을 만드는 것은 정말 어렵네요」


- 최근 동성끼리 선물 주고 받는 "친구 초코"도 유행하고 있습니다만, 아나운스 부내 등에서는 발렌타인 무슨 느낌인가요? 


아나운스 부에서는"여성진이 남성진에게" 형태로, 누구나 자유롭게 먹을 수 있도록 사 두는 경우가 많네요. 그 중에는 스스로 초콜릿을 만드는 사람도 있어요. 나는 사버리지만요(웃음). 화이트 데이에는 남성진의 답례가 있기 때문에 그것도 재미입니다


-그럼, 관점을 바꾸어. 만약 히사토미 씨가 남성일 경우, 어떤 상황에서 발렌타인 초콜릿을 받으면 두근거리나요? 


「저는 전날『내일, ●●에 와줘』라고 메일로 불러줬으면 해요. 직접 만든것도 좋고, 산 것도 좋지만,『좋아해요!』라는 말과 함께 건네줬으면 해요♪ 초등학생 때는 초콜릿을 건네는 것도 일대 이벤트. 저도『●●에 와줘』라고 쓴 편지를 신발장에 넣었던 적이 있어요. 그렇지만, 불러도『좋아해요』라고 용기가 없어 말할 수 없었어요. 초등학생이라 초콜릿을 주고, 화이트 데이에 답례를 받는다, 같은 자그마한 것이 었어요


- 추우니까 직접 머플러를 짜거나 뜨개질을 하는 여성도 많다고 생각하는데, 히사토미 씨는 어떻습니까? 


「저는 별로 없지만, 어머니는 뜨개질이 너무 잘해서, 어릴 때 스웨터나 원피스도 만들어주셨어요. 초등학생 때 비스듬히 매는 가방이 유행하고 있어서『갖고 싶어!』라고 하자, 어머니가 만들어 준 적도 있어요. 저도 배운 적이 있는데, 갑자기 대바늘을 써서 뜨개질하기는 어렵더라구요. 그렇지만 손뜨개라면 할 수 있었어요(웃음). 한 손에 털실을 걸어 엮어가는 방식인데요, 이걸로 머플러를 만들었어요. 단지, 자신이 만든 머플러를 감는 것이 부끄러워서, 결국 사용하지 못하고. 지금은 친정 어딘가에 있을 듯...(쓴웃음). 제가 신세를 지고 있는 스타일리스트도 최근 시작 했습니다만, 뜨개질 하고 있으면 치유되는 느낌도 있어 재미있을 것 같아요. 나도 내년 즈음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웃음)


- 그럼 독자로부터의 질문.「인도어한 사람에게는 점점 인도어하기 쉬운 추운시기군요. 그런 가운데, 저는 야외 레저에 도전하고 싶은데, 추천하는 야외 활동이 있습니까?」(이바라키 40대 남성) 


스노우 보드를 추천합니다. 이번 시즌은 아직 가보지 못했지만, 추워도 땀을 흘릴 정도로 몸을 움직이기 때문에, 즐거워요. 처음 시작할 때에는 용기가 필요하지만, 자연에 속에 몸을 맡기면 개방적인 기분이 되고, 한 번 해보면 빠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부상에 주의하고, 절대 무리는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 이어서 질문을.「지금까지 실패했지만, 다시 도전 해보고 싶은 요리 라든지, 앞으로 이런 것에 도전하고 싶다. 같은 요리가 있습니까?」(치바 20대 남성)


도전 해보고 싶은건, 과자 만들기. 역시 과자를 만들면 귀엽잖아요. 선배의 모리 요코 아나운서가 무척 잘하고, 이전에 받은 적이 있는데, 외형은 물론 맛도 맛있어서. 저도 파티쉐가 만드는 것처럼 본격적인 것을 만들어 보고 싶네요. 그것을 누군가에게 선물하고 싶어요! 이것이 된다면, 꽤 "여자력" 높겠죠. 평소 만드는 것은 일본식이 많아요. 항상 전체적으로 갈색으로 되어버리니, 시금치 무침과 방울 토마토를 곁들여 볼만 하지만, 전체의 색채를 좋게 하는 것은 어렵네요. 외형이 화려한 요리도 만들 수 있도록, 레퍼토리를 늘려 가고 싶습니다. 잘되면 블로그에 올려볼까


http://i.imgur.com/KzsiKAY.jpg

Posted by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