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3. 21. 22:19

http://i.imgur.com/BB6glqC.jpg  


지난해 10월부터 매주 수요일 심야에 방송중인「아나 동화 アナ動画」(테레비아사히)에 격주 메인 MC로 출연중인 테레비아사히 입사 3년차 히사토미 케이코 아나운서, 입사 2년차 히로나카 아야카 아나운서 "Smart 더 텔레비젼" 오리지널 릴레이 연재.  히사토미 아나운서의 최종회가 되는 이번은, 졸업에 얽힌 추억과 자기 분석, 신 사회인을 향한 성원 등을 말했다. 


- 봄이라고 하면 만남과 이별의 계절. 히사토미 씨는 졸업식의 추억이 있으신가요? 졸업에 얽힌 에피소드를 가르쳐주세요.


제가 졸업식을 경험한 것은 초등학교, 고등학교(중고 일관이므로), 그리고 대학 때입니다. 초등학교 때 중학 수험을 봤지만, 친한 친구의 대부분이 공립이고, 저 혼자가 다른 학교라서, 쓸쓸해서 많이 울었었어요. 


- 그 나잇대에서 친구와의 이별은 몹시 슬픈 일이지요.... 


그렇죠. 혼자서 슬픔에 젖어있더니, 당시 좋아했던 남자아이에게왜 우는거야?라고 들어서, 굉장히 상처받았어요(웃음). 고등학교 때는 현역으로 대학에가는 친구가 많은 가운데, 저는 재수했기 때문에.... 이별이 쓸쓸하다기 보다는, 앞으로 재수 생활이 시작하는구나 ,하고 우울한 기분이었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 친구가 모두 대학에 들어가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고 있으니까요. 


네. 저는 "지옥 라이프"의 시작이었어요(웃음). 친구들과 노는 것과 공부의 양립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재수 시절 친구를 두 번 밖에 만나지 않았어요. 그리고, 대학 졸업 그렇게 슬프진 않았어요. 슬픔보다 테레비아사히에 들어간다, 하는 두근두근한 기분으로 가득했어요. 


- 그리고 두근두근이라고하면, 졸업과 동시에 봄부터 신사회인이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4월부터 신 사회인이 되는 분들을 향한 성원을 보내줄 수 있나요? 


사회에 진출한다는 것은, 힘든 일도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여러가지 경험을 돌이켜보면, 왜 그렇게 힘들었을까... 하는 생각이 많아요. 여러분도 분명히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힘든 일이 있어도 긍정적으로 새로운 생활을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 이어 독자로부터의 질문입니다. 봄은 만남과 이별의 계절인데요, 향후 히사토미 씨가 아나운서로서 해보고 싶은 일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버라이어티로 해외 로케에 많이 가보고 싶다, 든지 열심히 뉴스를 읽고 싶다, 등이 있으면 가르쳐 주세요」(오사카 부 30대 남성) 


심야 버라이어티 방송을 담당하고 싶어요. 심야 방송과 골든의 방송은, 아나운서의 역할이 다르다고 생각해서요. 1년차 때 심야 방송을 담당하고 있었습니다만, 당시는 정신없어서 몰랐던 것도, 지금이라면 좀 더 다양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14 년 여름부터 「야벳치 F.C.」 를 담당하고 있습니다만, 올해 J리그도 개막했고, 축구 지식을 늘려 더 깊은 곳까지 선수를 취재 할 수 있도록 성장하고 싶습니다. 


- 이번이 히사토미 씨의 연재 마지막 회. 「아나 동화」는 히사토미 씨와 히로나카 씨가 매회, 테레비아사히의 방송을 PR하고 계시는데, 그것을 따라 자신을 「아나 동화」풍으로 PR 해주실 수 있습니까? 


옛날부터 좌우명으로 하고 있는 것은 「웃는 집에 복이 온다」 입니다. 이 말을 의식한 것은 언제인지 기억나지 않지만, 초등학생 때부터 동급생 남자아이에게 너,"笑い茸(국내명:말똥버섯)"이라도 먹은거야?라고 놀릴정도로, 항상 웃고 있었어요. 결코 무리했던 것은 아니지만, 항상 웃는 얼굴이었던 것 같아요. 웃고 있으면 즐겁고, 함께 있는 사람도 웃어 주면 나도 기쁜 기분이 되니, 항상 웃는 얼굴로 있자는 마음가짐을 지니고 있어요. 단, 「야벳치 F.C.」에서 취재할 때에 디렉터로부터 좀 웃지 말고 선수의 이야기를 들어주라고」 라고 주의받은 적도 있어요. 제 자신이 생각하는것 이상으로 웃고 있는 모양이예요. 웃는 얼굴도 때와 장소에 따라, 그리고 제대로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싶어요(웃음). 


- 그럼, 마지막으로 "Smart 더 텔레비젼" 독자에게 메세지를 부탁합니다. 


이렇게 오랜기간에 걸쳐 연재했던 것은 지금까지 없었고, 취재를 통해 여러분에게, 프라이베이트를 포함하여 자신을 알릴 수 있는 것이 매우 기뻤습니다. 앞으로도 「아나 동화」 와 같이 다른 방송에서도 히사토미 케이코를 잘 부탁드립니다!



http://i.imgur.com/pVh5bqf.jpg

Posted by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