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 1. 00:55

http://i.imgur.com/lTYrM1J.jpg


10월부터 매주 수요일 심야에 방송중인「아나 동화 アナ動画」(테레비아사히)에 격주 메인 MC로 출연중인 테레비아사히 입사 3년차 히사토미 케이코 아나운서, 입사 2년차 히로나카 아야카 아나운서 "Smart 더 텔레비젼" 오리지널 릴레이 연재. 7번째가 되는 이번은, 히사토미 아나운서가 연시에 반드시 먹는 것과, 아나운서가 되지 않았다면 되고 싶었던 직업에 대하여 등을 말해 주었다. 


- 설날이라고하면 떡국, 오세치가 보통입니다만, 히사토미가에서 한 해의 시작에 이것을 먹는 것이 기본이다, 라고 하는 간판 요리가 있습니까? 


조부모의 집에서 설날은, 연어알이 기본이었어요. 사실 제가 연어알 좋아해서, 귀성 때마다 준비해주셨어요. 맛있는 연어알을, 밥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충분히 뿌려 먹는다, 이것이 설날의 즐거움이었어요. 당시 연어알이 비싼줄 몰라서, 지금 생각하면, 꽤 사치부리게 해줬구나 하고 감사하고 있어요. 연어알 산더미 밥으로, 매년 좋은 출발을 했어요. 정말 건방진 손녀라 죄송해요 (웃음). 


- 부쩍 추워졌는데요, 추위는 좋아하시나요? 


싫어요... 더운 것보다 추운 것이 싫어요. 다만, 최근의 더위는 비정상적이라, 더운 것이 싫은 것일지도 라고 생각했지만, 역시 기본적으로는 추운 것이 골칫거리네요. 겨울이 되면 행동력도 떨어지고, 히키코모리가 되버리고... 그만 오래 자버리네요. 


- 그럼, 그런 가운데 밖으로 나갈 때 방한 대책은? 


목 주위를 차게 하고 싶지 않아서 반드시 머플러를 빙빙 감아버려요. 타이즈도 입고, 내의도 긴팔인 따뜻한 것을 입고 있어요. 로케에 갈 때는 손나로를 붙이고, 부츠를 신어 가능한 따뜻하게 하죠. 축구 취재 때는 스니커를 신어요. 남성은 상상하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만, 펌프스는 발등이 노출되기 때문에 추운 거예요. 


- 그렇다면, 집안에서 난방이 필수적입니까? 


아뇨, 난방은 아깝고, 싫어해서 폭신폭신한 잠옷을 입고, 잘 때도 폭신폭신한 양말을 신고 자요. 담요나 이불을 걸쳐, 난방이 필요 없을 정도 껴입으려고 하고 있어요. 이불 커버도 따뜻한 것으로 바꿨어요. 


- 난방은 목에 나쁘니까요... 


그렇죠. 이시기는 가습기도 빼놓을 수 없어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물론, 예를 들어 출장을 갔을 때 호텔에 가습기가 없으면, 탕에 뜨거운 물을 받아서 욕실 문을 열어 두거나, 젖은 수건을 건조하는 등, 여러가지 궁리하죠. 아나운서이기 때문에 목을 관리하고 있다는 점도 있지만, 이것을 하는 것과 안하는 것과는 완전히 달라요! 피곤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자고 나면 다음날 아침 목이 걸걸해지니까요. 


- 반드시 먹는 음식은 뭐가 있습니까? 


비타민을 섭취하면 좋다고 듣기 때문에, 비타민 계를 섭취하도록 하고 있어요. 그리고 감기에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철분이든가. 리버의 달고 짭짭한 것을 가끔 만들어 먹어요. 그렇게 자신의 몸이 약해졌다고 생각할때는, "잘 먹고 잘 잔다"라는 것을 의식하고 있어요. 지난 번 취재를 받았을 때, 확실히오늘은 불고기를 먹고 왔습니다라고 말했지만, 실은 어제도 먹었어요(웃음). 


- 계속해서 독자로부터의 질문을. 만약 아나운서가 되지 않았다면, 어떤 직업을 생각하고 있었나요? 어린 시절의 동경하던 직업을 가르쳐주세요. (치바 / 30대 남성) 


초등학교를 졸업할 무렵은 의사가 되고 싶었어요. 어릴 때는 스스로 공부를 잘한다고 믿었기 때문에(웃음). 하지만 중학교에 들어가니, 자신보다 머리가 좋은 아이가 주변에 있어서, 점차 의사가 될 수 없겠구나 하고 생각했어요. 그 후, 댄스부에 들어가니, 댄스가 완전히 즐거워져서, 의사의 꿈은 완전히 사라졌어요. 


- 이어서, 여성으로부터 질문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인생을 좌우하는 같은 만남은 있었습니까? (사이타마 / 30대 여성) 


여성의 반향 기뻐요!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댄스부에 소속되었는데, 그 때 코치와의 만남 이군요. 그 코치는 댄스부 OB로, 커다란 극단에서 안무가로 활약하고 있고, 시간이 있을 때 우리 부에 가르쳐 주러 와주셨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따라, 꿈을 쫓고 있는 점을 존경하고 있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고 싶었던 것은, 그 분의 영향일지도 몰라요. 물론 당시는 아나운서라는 직업을 의식하고 있던 것은 아니지만, 얼마전의 미래의 꿈을 말하자면, 댄스를 잘한다면 댄서의 꿈도 있었을지도요(웃음). 어쨌든 댄스가 너무 좋았으니까요. 


- 마지막으로, 연시의 추천 방송을 가르쳐주세요. 


1월 2일(금) 방송인꿈의 대결 2015 톤네루즈의 스포츠 왕은 나다! 5시간 스페셜」입니다. 프로그램은 이제 3년 연속 출연되는데요, 처음으로 "테니스 대결"에 참가해요. 이번에는 니시코리 케이 씨, 마츠오카 슈조 씨, 앤드리 애거시 씨, 마이클 창 씨, 그리고 톤네루즈 씨. 이런 대단한 분들의 대결을 실제로 볼 수 있다니, 정말 행운이다 라고 생각했어요. 정말 여러분 공이 빠른데도, 거기에 섞이는 톤네루즈의 두분은 정말 대단하구나 하고 놀랐어요.

Posted by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