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1. 15. 18:24

[모델 프레스] 프로 · 아마 · 예력 불문하고, 전국의 도전자들이 뜨거운 배틀을 벌여 "콩트의 일본 제일"을 결정하는 콩트의 제전 「킹 오브 콩트」. 올해, 2015년 대회는, 엔트리총 2455팀 에서 니시노 소우토(24)와 나달(31)의 코로코로 치키치키 펫퍼즈가 정점에 올랐다. 일약, 각광받는 존재가 되었지만, 그들도 "험난한 게닌의 길"을 걸어온 끝에 우승에 다다랐다.




두 사람은, 10월 15일~18일까지 교토 시내를 중심으로 개최된 「교토 국제 영화제」와 콜라보레이션 한 이벤트에 출연. 「킹 오브 콩트」우승 직후라는 것도 있어, 남녀 노소가 모여, 우레와 같은 환호에 둘러 싸였다. 모델 프레스는 이벤트 종료 후, 두 사람에게 인터뷰를 실시. 「킹 오브 콩트」우승 후 변화와 콤비 결성까지의 에피소드, 지금까지 걸어온 험난한 게닌 인생을 말해 주었다.




「게닌을 그만 둘 각오」로 콤비 결성



- 「킹 오브 콩트」우승 축하합니다! 각광을 받아, 환경 등에 변화가 있었습니까? 


니시노 : 감사합니다. 역시 반향이 크고, 거리에서도 말을 많이 걸어주시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이벤트도 환성이 대단해, 지금까지 가장 분위기가 살았습니다! 

나달 : 정말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르군요. 4월에 「아메토크!」(테레비아사히 계)에 출연했을 때도 반향이 있었습니다만 더 주목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결성 4년 만에 우승은 최단이라고 하네요. 

니시노 : 예. 또한 저는 24세에 최연소로 우승인 모양이예요. 정말 기쁩니다. 나달 씨는 31세 이지만요.




- 그런데 두 분은 어떤 경위로 콤비를 결성 하셨나요? 나이 차이도 있으신데.... 

니시노 : NSC(요시모토 흥업의 신인 양성소)에서 같은 반 이었어요. 그래서 사이가 좋고, 여러 곳에 데려다주는 등, 형 같은 존재였습니다. 당시부터 모두가 건들어주는, 재미있는 사람 이었어요. 

나달 : 저도, 굉장히 귀엽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웃음). 당시, 저는 25~26세 였고, 니시노는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18세. 지금은 귀엽다기 보다는, 좋은 아이카타 입니다. 계속 재밌다고 생각했습니다. 

니시노 : 서로가 「재미있다」고 생각했지만, 처음에는 각각 다른 콤비 였어요. 그런 와중에, 제 콤비가 해산해 버리고, 나달 씨에게 말을 걸었어요. 어택을 계속하던 중에, 나달 씨도 콤비를 해산하여 「그럼 콤비 결성하자!」고 되어, 코로코로 치키치키 펫퍼즈를 결성했습니다. 

나달 : 니시노가 「콤비를 짜고 싶다」고 말해 주었을 때는 굉장히 기뻤습니다. 전 저대로, 다른 콤비를 결성했으니, 바로 할 수는 없었다지만, 당시의 아이카타가 게닌을 그만두 게 됐죠. 저도 전혀 결과를 내지 못하고, 부모도 「게닌은 괴롭다구. 힘든 일이고, 나이도 먹었으니, 언제 까지 할 생각이야」라고 말씀 하셨지만, 니시노와 짜고 안된다면 게닌을 그만 둘 각오로 콤비를 결성했습니다. 니시노는 NSC에서도 성적이 좋고, 저 자신도 정말 재미 있다고 생각하는 녀석이예요. 제가 재미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마지막으로 콤비를 짜려고 했죠. 


- 두 사람의 선택은 정답 이었네요! 

나달 : 대성공 이네요. 사실, 니시노 덕분이예요. 

니시노 : 하지만 사실 콤비 결성하고 1개월 정도 됐을때 나달 씨가 「그만두고 싶다」고 말했었요. 선배에게 「너는 못뜬다」고 들어서, 실망한듯해서.... 설득해서 어떻게 계속해 왔습니다.




쉽지 않은 게닌의 세계



- 「아메토크!」에서는, 자키야마 씨(언터처블 · 야마자키 히로나리)와 후지몽 씨(FUJIWARA · 후지모토 토시후미)가 와카테 게닌의 네타를 베끼는 「파쿠리타이-1 그랑프리」에 출연하셨어요. 

니시노 : 예. 「やっべぇぞ」라는 개그를 베껴주셨어요(웃음). 이를 계기로, 방송 등 몇 곳에서 불러 주시고, 중고생에게도 먹혔던 것 같습니다만, 인기가 생긴 것도 아니고.... 「파쿠리타이-1 그랑프리」에서 피스타치오 씨와 동기인 쿠마무시가 떳기 때문에 「우리도 혹시나」라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아메토크!」의 영향력은 대단하여 「やっべぇぞ」가 조금, 유행하기 시작해 「아, 성공하는건가」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그렇게 쉽지 않았죠. 조금 유행했다고 해서, 일을 주시는 것도 아니고.... 


- 「아메토크!」에 주목 받기 전을 돌이켜보면, 어떻습니까? 

니시노 : TV 방송에도 조금 출연했을때, 그 후에 반향이 있었습니다만, 그것이 이어지는 것도 아니고, 세월이 지나면 희미해져 간다고 할까.... 역시 뜨는건 어렵구나 라고 매일 느끼고 있었습니다. 

나달 : 어떻게하면 뜨는지 전혀 모르는 세계. 계속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어떻게해야 뜰 수 있지」라고 생각하면서 지내 왔습니다. 

니시노 : 「오늘 밤 비교해 보았습니다」(니혼테레비 계) 등의 인기 방송에도 출연했지만, 뜨기 시작했다고 느낄 수는 없었습니다. 이런 느낌이 계속 되는건가 하는, 조금 무서움이 있었어요.




탁구 네타로 사용의 악곡 「さぁ」가 다시 히트



- 지금, 두 사람이 탁구네타료에서 사용했던 SURFACE 씨의 「さぁ」가 다시 히트하고 있어요! 느낀점을 들려주세요. 

나달 : 엄청 기쁩니다. 사실 멋대로 사용하고 「혼나서, 다시 할 수 없게 되면 어쩌지」라고 생각 했어요. 하지만 「부디 사용해주십시오」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니시노 : SURFACE의 보컬 시이나 요시하루 씨와 Twitter에서 대화를 나눈적이 있어, 「사용해도 괜찮나요?」라고 묻자 「물론, 사용해주세요. 이번 콜라보레이션 합시다」라고. 정말 감사합니다. 


- 코로치키 씨와 SURFACE 씨의 콜라보레이션에 기대합니다! 

니시노 : 콜라보레이션 하고 싶네요. 직접 연주 해주시고, 우리는 콩트하고(웃음). 사쿠라노 미네네 씨의 원작 만화도 재개한다고 합니다. 세 팀으로 뭔가 할 수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바나나 맨 시타라 오사무의 말에 감명, 니시노 결의



- 「킹 오브 콩트」는 쟁쟁한 분들이 우승하셨는데요, 목표로 하는 선배 나 동경하시는 분이 계십니까? 

니시노 : 저는 바나나맨 시타라 오사무 씨입니다. 매우 존경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시타라 씨가 「내 역할은 히무라 씨라는 재미있는 사람을 세상에 배출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이 잊을 수 없습니다. 「나도」라고 생각해, 그 말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저도 나달 씨라는 재미있는 사람을 세상에 전파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달 씨는 "좋은 목소리"이외에도, 선배에게 겁먹지 않는 점이라든가, 천연 등 매력이 많이 있습니다. 

나달 : 저는 유일무이을 목표로 하고 싶습니다. 누구와도 전혀 다른 존재가 되고 싶네요. 하지만 게닌을 목표로 한 계기는 크림시츄 우에다 신야 씨 입니다. 토크는 재밌고, 사회를 보는 것도 아주 잘하시고, 멋있다고 생각해 동경하고 있었습니다.




미성을 살려



- 나달 씨라고하면, 그 "미성"으로도 인기신데요, 목소리를 살려 해보고 싶은 것은 있습니까? 

나달 : 한 번, CM에 목소리만 출연한 적이 있어요. 목소리만으로 저란걸 알아주신다면 기쁩니다. 성우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좋네요!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달 : 소리로 웃게 만드는 것은 특기입니다. 그것 뿐이라고 들어왔으니까요(쓴웃음). 하지만, 이것도 목소리가 변성기를 거쳐 낮아진거예요(웃음).




험난한 게닌의 길 ... 코로치키 두 사람의 꿈을 이루기 위한 비결



- 그렇군요(웃음). 그럼, 마지막으로 「킹 오브 콩트」에서 우승하신 두 분의 꿈을 이루기 위한 비결을 부탁드립니다. 

니시노 : 만족하지 않는 것. 「나, 열심히 했구나」라든가 「달성했다 -!」라고 생각하지 것입니다. 「지쳤어」라고 하는 것은 있어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계속하는 것이 중요. 「킹 오브 콩트」에서 우승을 했지만, 저도 아직 꿈이 이뤘다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무엇을 하든 지금부터 시작하는 정도의 느낌입니다. 항상 눈앞의 목표를 ​​세우고 노력해 가고 싶습니다. 

나달 : 저도 꿈을 이뤘다고는 아직 생각하지 않습니다. 꿈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꿈을 이룬다는 것은 이만 저만한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하는 것이 중요. 저자신은, 현실을 보고, 의심하면서도 최선을 다해 계속했습니다. 그만두는 동기들도 많이 봤지만, 그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생각하기도 해요. 그래도, 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전진했기 때문에 지금이 있습니다. 포기하고 싶을때도 있지만, 믿고 계속 한 결과가 지금입니다. 


- 감사합니다. 


콩트에서 보여 주는 "재미"는 봉인하고 진지한 눈빛으로 인터뷰에 응해준 두 사람. 「킹 오브 콩트」우승으로 각광을 받아, 기세를 타는 두 사람이 바라 보는 것은 "지금"이었다. 결코, 꿈이 실현 된 것은 아니다 라고 강하게 말하는 것은, 게닌의 길의 어려움을 그 몸으로 느껴 왔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목표와 꿈을 여러개 가슴에 품고 있는 것도 사실. 그들이 전해주는 웃음과, 그려나가는 미래를 하나 하나 실현해가는 모습에 주목이다. (modelpress 편집부)




코로코로 치키치키 펫퍼즈 프로필


니시노 소우토와 나달의 오와라이 콤비. 통칭 「코로치키」. 오사카 NSC 33기생으로 2012년 4월에 결성. 「킹 오브 콩트 2015」에서 우승하여, 8대째 챔피언이 되었다.

Posted by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