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13. 21:53

1. 야마구치 모모에 원곡인 秋桜는 2002년에 발매한 나카모리 아키나의 두번째 커버 앨범 'ZERO album 歌姫2'에 수록, 나카지마 미유키 원곡인 悪女와 오자키 유타카 원곡인 I LOVE YOU는 2009년에 발매한 두번째 포크송 커버 앨범 'フォーク・ソング2 〜歌姫哀翔歌'에 수록 되어 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좋아하는 곡을 좋아하는 가수가 커버를 하다니 더할나위 없이 좋다. 가창력은 80년대에 비해 목이 많이 상했지만 커버 앨범에선 오히려 좋은 맛을 내며 굉장히 어울린다. 

2. 나카모리 아키나의 커버 앨범의 시작은 94년 '歌姫'를 발표하면서 시작됐다. 화려한 80년대를 지나 여러모로 불안한 90년대에 음악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던 이유 중 하나가 이 커버 앨범의 호평 덕분이기도 하다. 물론 정규 앨범의 퀄리티도 좋았지만 00년대에 유행하게 되는 커버 앨범 붐의 효시격 대접을 받아 여러 장의 커버 앨범을 차례로 발표했다.


3. 얼마 전에 복귀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었다. 작년이 30주년이라 작년에 복귀하는게 아닌가 싶었지만 더 베스트 텐 DVD 발매 말고는 이렇다할 소식이 없었다. 지금은 몸관리를 하며 복귀를 준비한다니 하루빨리 좋은 소식이 들리길 바랄 뿐이다.

Posted by -a